상단여백
HOME 사회
[수도권] 아침 기온 영하 15도 최강추위→체감온도 영하 25~30도

(서울/국제뉴스) 박진주 기자 = 기상청은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등 수도권지역은 내일(25일)까지 아침 기온 영하 15도 이하이고 오늘 낮 기온도 영하 10도 내외로 매우 춥겠다"고 예보 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옹진군 제외) 등은 한파경보가, 서해5도, 인천(옹진) 등은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낮에도 체감 기온이 -20도 내외로 매우 춥겠다.

아울러 오늘(24일)~내일(25일)은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15도 이하(일부 경기북부.동부 -20도 내외)로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면서 체감기온이 -25~-30도(일부 경기북부 -30도 이하)로 매우 춥겠다.

특히, 오늘(24일)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도 -10도 내외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낮에도 체감 기온이 -20도 내외로 매우 춥겠다.

또 서울은 올 겨울 들어 2022.12.23일 아침최저기온 -13.7도가 가장 낮은 기온이었으나, 오늘(24일) -17도, 내일(25일) -18도 예상된다.

그리고 내일(25일)까지 강추위가 예상되니,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동파, 농축산물과 양식장 냉해 등 피해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한편 눈이 쌓여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낮 동안 일부 녹았던 눈이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다시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고,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이 밖에도, 골목길, 그늘진 도로 등에는 빙판길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 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박진주 기자 pearl_news@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