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시티건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10월28일 견본주택 개관파주, 9월26일부로 조정대상지역 전면해제…부동산 시장 기대 높아져

조정대상지역 전면해제...교통호재는 ‘덤’

시티건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10월28일 견본주택 개관 

 

파주, 9월26일부로 조정대상지역 전면해제…부동산 시장 기대 높아져 

GTX-A 운정역(예정),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 서울로 연결된 광역교통 

단지 내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중학교 인접…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11월7일(월) 특별공급, 11월8일(화) 1순위 청약, 규제 해제로 부담 낮아

 

시티건설은 10월28일(금)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A49블록에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부동산 시장 전환점을 맞이한 파주시에서 분양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은 11월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8일(화) 1순위, 11월9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16일(수)이며, 정당계약은 11월28일(월)부터 12월2일(금)까지 5일간 진행한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사전 방문예약제로 진행한다. 방문이 어려운 수요자들은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적인 평면 내용과 마감재, 인테리어 및 청약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GTX-A 운정역을 이용할 수 있고 주변 인프라가 우수해 실거주를 생각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조정대상지역 해제라는 호재까지 맞물려 청약의지가 높은 수요자들이 많다”며 “운정신도시는 대규모택지개발지구로 파주시 외에도 수도권 전체에서 청약이 가능해 좋은 청약결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은 총 486세대로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다. 운정신도시의 조성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GTX-A 운정역(예정) 등을 이용해 서울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되고 있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은 부지가 확정된 GTX-A 운정역(예정)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GTX-A 운정역(예정)을 통해 서울역까지는 약 20분 강남 삼성역까지는 약 30분 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선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호재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지하철 외에도 단지 인근에 위치한 탑골 IC를 통해 제2자유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서울-문산 고속도로, 제2순환 고속도로 등을 이용하여 서울 및 주변 경기북부지역을 비롯해 수도권 광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은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도 갖추고 있다. 우선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 도보권에 위치한 곳에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다. 이외에도 도보권 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두일초, 두일중이 위치해 있어 자녀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키즈 특화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유아 놀이터를 포함하여 어린이 놀이터가 다수 예정되어 있다. 또한 맘스스테이션 및 부대시설까지 다수 예정되어 있어 아이 키우기 적합한 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다.

주변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수변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문화공원 예정지도 인접해 있다. 또한 문발공원, 달맞이공원, 송골공원, 교하중앙공원 등 녹지가 다수 위치해 있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가까이 이마트와 홈플러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형 쇼핑몰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도보권 내에 근린 상업용지 예정 부지가 있어 다양한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는 다수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고 차후 운정테크노밸리, 메디컬 클러스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더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우선 운정 테크노밸리의 경우 연다산동 일원에 약 47만 3천㎡ 규모의 첨단·지식 기반 중심 산업단지를 2026년까지 조성하도록 할 계획이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교하신도시와 운정3지구가 인접한 서패동 일대 45만㎡ 부지에 총사업비 6,520억 원을 투입해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 의료 연구 단지, 바이오 융복합 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대학병원 확보는 물론 1만 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 테크노밸리와 매디컬클러스터를 통해 외부인구의 파주시 유입이 기대되며 인구 유입을 통해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523-3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2월 예정이다.

문의 번호: 1644-6949

나대성 기자  lihuajin998@hanmail.net

<저작권자 © 항도경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