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경남 유망 중소기업 5곳, 지역혁신 선도기업으로 육성
경남도청 최호영 기자
경남도청 최호영 기자

경상남도는 지역 산업과 경제에 이바지할 제2차 지역혁신 선도기업을 다음 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도는 지난 1월 지역혁신 선도기업 4곳을 선정한 데 이어 이번 2차에는 5곳을 뽑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비수도권 14곳의 지자체와 함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대표 기업으로 키운다.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 1차 연도에는 연구개발 사전 기획과 협업 모델 사업화 지원 전략 수립, 기업 맞춤형 사업화 지원 등에 5천만 원 내외로 지원받는다.

2차 연도부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연구개발 공모 사업에 참여해 3년간 최대 10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도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사업'의 지역배분위원회에서 전국 46곳 중 비수도권 14개 시도 중 가장 많은 5곳을 배정받았다.

모집 대상은 지역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지역 중소기업으로, 협업체를 주도적으로 구성해 신청해야 한다. 도내에 본사나 주사업장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지역주력산업 전·후방 연관 업종이어야 한다. 상시근로자 10명 이상,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152억 원 이상이어야 한다.
 
또, 고용 증가율과 수출비중, 연구개발 투자비중, 매출액 증가율 등 4개의 필수지표 중 최소 1개 이상, 청년인재 비중과 기업부설연구소 보유, 특허 출원·등록 등 3개의 선택지표를 포함한 총 7개의 특성화지표 중 2개 이상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다.

2차 선도기업 선정은 1차에 비해 상한 매출액을 없애는 등 요건을 완화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경남CBS 최호영 기자 isaac0421@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많이 본 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