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문학
[신간] 강점으로 이끌어라 / 어떻게 마음을 움직일 것인가
© 뉴스1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강점으로 이끌어라 / 짐 클리프턴, 짐 하터 지음 / 고현숙 옮김 / 김영사 펴냄 / 3만원

'강점으로 일하라'는 메시지로 전 세계에 강점 신드롬을 일으킨 세계적인 조사 전문 회사인 갤럽이 이번에는 '조직'에 주목했다

갤럽은 조직의 몰입도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리더의 역할을 강조한다. 세계 300대 기업을 조사해 어떤 환경에서도 높은 성과를 내는 조직의 비밀은 바로 리더가 '강점으로 코치한다'는 것이다.

책에선 강점조직을 만들기 위해 관리자가 알아야 할 코칭 기술을 소개한다.

강점 문화 구축에서 5단계 코칭 대화법, 일의 미래 변화까지 리더가 갖춰야 할 관점과 해결책, 주요 실전 지침을 총망라했다.

적극적으로 일에 몰입하는 팀, 솔직한 의견을 말할 수 있는 팀, ‘나의 성장’을 이유로 머물고 싶은 팀을 만들 수 있는 세세한 비법이 담겨 있다.

◇어떻게 마음을 움직일 것인가 / 하이디 그랜드 할버슨 지음 / 우진하 옮김 / 부키 펴냄 / 1만4800원 

누구에게든 당당하게 '예스'를 얻어낼 수 있는 요청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다.

스티브 잡스가 자신의 성공비결로 '도움 청하기'를 꼽았을 만큼, 일과 일상에서 내게 필요한 도움을 얻어 내는 역량은 최고의 성공 전략 중 하나다.

세계적인 심리학자이자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 동기과학센터 부소장이자, 박사인 저자는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의 구조를 신경과학과 사회심리학으로 밝혀냈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원하는 도움을 잘 얻기 위해서는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 흔쾌히, 진심으로 돕고 싶어지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자는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요청의 기술을 알려주는 동시에, 돕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게 만드는 행동들도 이해하기 쉬운 예시를 들며 상세히 알려준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