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종근당건강,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 리뉴얼 계획 발표

지난해 12월 24일 종근당건강에서 출시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가 ‘2019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가 뽑은 만족도 1’, ‘2019년 가장 기대되는 키 성장 부문 1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이커는 국내에서 최초로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한 황기추출물을 포함한 복합물(HT042)을 주원료로 첨가해 세간의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특징으로는 합성첨가물 사용을 지양하고 안전한 식물 유래 추출물을 사용하였다는 점을 들 수 있다또한 우유와 함께 섭취할 시 느껴지는 딸기맛이 감미해서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단 점 역시 큰 특징이다.

 

아이커 기능성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인체 적용 시험 결과에 따르면대조군 대비 어린이 신장(cm), 신장SDS(표준편차), 키 백분위수성장호르몬 분비 지표인 IGFBP-3(성장인자결합단백질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으로 크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까지도 철저한 품질관리원스톱 시스템을 통한 연구개발 및 생산 과정을 거치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아이커는 다가오는 신학기 및 입학 시즌에 맞추어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종근당건강에서는 3월에 진행될 리뉴얼 계획을 밝혀 기대감 역시 커지고 있다본사측은 기존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의 내용량은 유지하되 칼슘비타민D, 아연 3가지의 주원료를 추가하므로 원활한 성장에 도움을 더했다고 밝혔다뿐만 아니라 딸기맛 분말 함유량을 늘려 기존 대비 황기의 쓴맛을 더욱 줄임으로써 어린이들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아이커의 리뉴얼 소식에서 주목할 점은 바로 합성첨가물 사용을 최대한 지양했다는 사실이다결정과당은 기존에 비해 절반 이상 함유량을 줄였고결정포도당은 제품에서 삭제되었다또한 비타민D3 혼합제제는 비타민D2 100%원료로 대체하게 되었다.

 

종근당건강 측에서는 전반적인 아이의 건강까지 생각하며 더 좋은 품질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대성 기자  lihuajin998@hanmail.net

<저작권자 © 항도경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