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경주-교토 천년고도 뱃길연결 사업 본격 추진일본 교토부지사, 교토시장과 뱃길사업 사전협의차 일본 방문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청사 전경

[경주=글로벌뉴스통신]주낙영 경주시장과 김석기 국회의원, 윤병길 시의회의장은 한일 양국의 천년 고도를 뱃길로 잇는 한ㆍ일 천년고도 경주∼교토간 뱃길연결 조성사업(이하 천년고도 뱃길연결 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교토부지사, 교토시장과의 사전협의를 위해 오는 16일(일)에서 18일(화)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김석기 국회의원의 중개와 니시와키 타카토시(西脇 隆俊) 교토부지사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내년 MOU체결과 시범운항을 앞두고 직접 만나 사전협의를 하고 싶다는 교토부지사의 요청을 받아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연간 약 5,500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일본의 천년고도이자 유명 관광지인 교토시와 문화ㆍ관광ㆍ교육 분야 교류를 위한 각서를 체결하기로 했다.

천년고도 뱃길연결 사업은 2020년 영일만항 국제여객부두 준공에 맞추어 추진되고 있으며, 참여 선사 선정 등 앞으로 풀어야할 과제가 많은 만큼, 한ㆍ일의원연맹의 한국 측 간사를 맡고 있는 김석기 국회의원과 주낙영 경주시장, 시의회의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다.

한편 동 사업은 오사카 총영사를 역임한 일본통인 김석기 국회의원이 적극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양국의 천년고도인 경주와 교토간의 뱃길연결 사업을 실현시켜 외국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기폭제로 삼고자 다년간에 걸쳐 추진되어 왔다.

 
<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http://www.globalnewsagenc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원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