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도민 원탁토론회 개최경기도 민주시민교육의 핵심 키워드와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 경기도
[피디언]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2일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도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 수렴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날 토론회에서는 31개 시군 민주시민교육 관계자 및 도민 약 300명이 참여하는 원탁토론, 민주시민교육 참여 확대를 위한 컨퍼런스,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 실천과 참여형 도민 공모 지원 사업 성과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오전과 오후 1·2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오전 1부에서는 ‘민주시민교육, ΟΟ과 만나다’라는 제목의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평생교육, 여성운동, 주민자치, 작은도서관, 마을공동체, 평화교육, 지역언론 등 7개 영역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2부 행사에서는 30여 개의 원탁테이블에서 진행되는 ‘도민 원탁토론’이 마련된다. ‘원탁토론’을 통해 참가자들은 테이블별로 민주시민교육 핵심키워드를 정해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방향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 뒤 토론 결과를 현장에서 종합할 계획이다.

이밖에 민주시민 교육 참가 사례를 다양한 웹 콘텐츠로 표현한 우수작품을 시상하는 ‘2018년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지난 4개월간 진행된 ‘실천과 참여형 도민 공모 지원 사업 성과 전시 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도민 원탁토론회에는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일까지 온라인 등록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사업안내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예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